현재위치 : HOME > 레이저/박피 > 사마귀
 
 

사마귀는 특별히 가렵다든지 아픈 증상이 없는 질환이어서, 무심코 지나치기 쉽다. 그러나 여성의 곱고 부드러운 피부에 생긴 사마귀는 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경우엔 사마귀가 있는 병변을 감춘다거나 손으로 잡아 뜯어 2차 감염을 일으킬 우려가 있다. 또한 아이가 자라면서 성격 형성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발견 즉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사마귀는 외부 모양과 발생 부위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그 중 심상성 사마귀(보통 사마귀)가 가장 흔한 유형이며, 손톱이나 발톱 주위에 생기는 조갑 주위 사마귀, 손에 생기는 수장 사마귀, 발바닥에 생기는 족저 사마귀, 생식기 부위에 생기는 첨규콘딜름(곤지름), 모양이 납작한 편평 사마귀 등이 있다. 사마귀 치료법에는 약물 요법/주사 요법/면역 요법/냉동 요법/암시 요법/전기 소작법/레이저 치료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각각의 치료법은 환자의 나이와 발생 부위, 환자의 면역 상태와 사마귀의 종류 그리고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방법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면밀한 관찰이 요구된다. 종전에는 사마귀가 어떤 치료를 하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골치 아프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이저 치료법을 이용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재발률도 줄어들게 됐다. 의학의 눈부신 발달로 사마귀 자체를 바로 태워버리는 레이저 빛, 사마귀 병변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을 파괴시켜 사마귀가 자라지 못하고 저절로 죽게 만드는 색소 레이저 치료법 등 증상에 따라 각각 다른 효과를 발휘하는 기기들이 많이 개발되어 있는 상황이다.

 
 
33세의 한 여성은 여름에 반바지나 미니스커트를 입고 자신의 멋진 각선미를 뽐내고 싶은데, 다리에 핏줄이 보여 입을 수가 없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아닌 게 아니라, 그녀의 다리엔 검푸른 핏줄들이 얼기설기 두드러져 보기에 좋지 않았다.
이런 질환을 하지 정맥류 또는 하지 실핏줄 확장증이라고 하는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치료가 어려운 난치병 가운데 하나였다.
고에너지 섬광 램프를 이용한 펄스파 집중광선과 레이저 빛을 이용해서 핏줄을 없애주었다.
손톱 주위에 생긴 사마귀 때문에 손톱 모양이 이상하게 변형된 것 같다며 어머니와 함께 병원을 찾아온 아홉 살 난 어린이의 환부를 살펴보니, 자칫하면 손톱 뿌리에 손상을 입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사마귀에 즉시 작용하는 탄산가스 레이저 대신 사마귀가 서서히 없어지는 색소 레이저를 택해 치료를 해주었다. 사마귀만 제거되고, 손톱은 아무 이상 없이 자라 나왔다.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찾아오시는길
신학철 피부과, 대표전화 02-501-7575 레이져실 대표전화 02-501-0975 , 서울 시 강남구 삼성로 418 (신학철피부과의원빌딩) (구. 강남구 대치동 959-3)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자주하시는질문
레이저토닝
프로프락셀
지빔레이저
비레이저
퀵메뉴
여드름 흉터
주름
눈밑지방
안면흉조
보톡스
필러
기미.주근깨
몸,눈썹문신
모발이식
다모증.제모
검버섯
박피술
피부과 전문의 구별법
피부과 약은 독하지 않다
큐알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