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레이저/박피 >
 
 
기미주근깨 검버섯

점만큼 말 많고 사연 많은 질환도 없을 것이다. 어디에 있는 점은 관상학적으로 복점이라 하고, 또 어디에 있으면 눈물 점, 흉한 점이라 해서 배척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등에 북두칠성처럼 생긴 점이 있어 큰 인물이 되었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특정 부위에 점이 생기고 나서 많은 재산을 잃고 패가망신했다는 사람도 있다. 관상 보는 사람들은 이렇듯 점에 대해 미주알 고주알 늘어놓지만 물론 과학적으로는 아무런 근거가 없다. 몸에 점이 하나도 없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흔한 것이 점이고, 대부분 양성이어서 그대로 놔둬도 무방하다.

하지만 문제는 얼굴에 있는 점이다. 그냥 두자니 남 보기에 흉하고, 빼자니 결과가 미덥잖아 망설이게 된다. 실제로 비전문가에게 시술을 맡겼다가 흉이 져서 더 보기 싫게 되어 낭패를 본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미용학적인 목적 외에 점을 빼야 하는 경우가 있다. 점이 갑자기 커지거나 색깔이 짙어질 때, 아프거나 궤양이 생겼을 때, 태양의 위성처럼 점 주변에 새로운 위성 점이 나타나는 것은 불길한 상황의 예고이므로 서둘러 점을 빼주는 게 상책이다. 왜냐하면 점을 방치할 경우, 간혹 악성 흑색종으로 발전하여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불행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점은 점 세포의 위치와 종류에 따라 양이나 깊이가 다르다. 빛깔도 다양해서 갈색/푸른색/붉은색/검은색 등 여러 가지다. 점 세포의 위치에 따라 경계 모반/복합 모반/진피 내 모반으로 나누어진다. 나이가 어릴수록 경계 모반이 많고, 나이가 들면 복합 모반이 많아진다. 점을 없애는데 과거에는 약물을 이용한 제거법이 주로 이용되었으나, 이는 약물이 피부에 침투하는 깊이를 조절하기 어려운 탓에 흉터를 남기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서 전기 소작법이 바턴을 넘겨받았지만, 최근에는 최첨단 장비인 레이저 기기를 이용한 제거법이 상용되고 있다. 레이저 빛을 이용한 제거법은 기존의 방법에 견주어 정교하고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이 적기 때문에,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마취 연고를 발라 환부를 부분 마취시키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어, 치료시 거의 통증을 느끼지 않게끔 됐다.

그러나 레이저 기기도 완벽하지는 않다. 시술자의 숙련도와 기술 수준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점을 뺄 때는 신중히 생각하고, 경험 많은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특히 주의할 사항은 단 한 차례의 시술로 점을 빼려고 하면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것이다. 1차 수술로 뿌리가 뽑히지 않으면 2차 수술을 받으면 됨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욕심을 내다보면 마마 자국처럼 패인 흉터가 남을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그것을 치료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더 들이게 되니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흉터가 남더라도, 흉터를 치료하는 레이저 빛을 이용해서 패인 부분에 새 살이 돋아나게 할 수는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 한동안 병원 출입을 다시 해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취업을 앞둔 대학 졸업반 학생이 면접 때 신경이 쓰인다며 점을 없애달라고 찾아왔다. 요즘 들어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들이 깨끗한 이미지를 갖기 위해 점을 빼려고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이 환자의 점은 피부 깊숙이 자리 잡은 비교적 큰 점이어서 2~3 차례 치료를 받았다.
수술이 잘되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었고, 그 학생은 면접시험을 무사히 통과해 취업하게 됐다.
38세의 커리어우먼. 현재의 직장이 분위기도 괜찮고 비전도 있어 오래 다니고 싶은데, 점과 잡티로 얼룩진 얼굴을 날마다 짙은 화장으로 커버하기가 쉽지 않다는 고충을 털어놓았다.
아닌 게 아니라 화장을 지운 환자의 얼굴엔 점뿐만 아니라 잡티에 기미까지 끼어 영 말이 아니었다.
질환별 치료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레이저 치료를 시작했다.
치료가 끝난 뒤, 한층 깨끗해진 얼굴로 자신 있게 업무에 임해 회사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찾아오시는길
신학철 피부과, 대표전화 02-501-7575 레이져실 대표전화 02-501-0975 , 서울 시 강남구 삼성로 418 (신학철피부과의원빌딩) (구. 강남구 대치동 959-3)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자주하시는질문
레이저토닝
프로프락셀
지빔레이저
비레이저
퀵메뉴
여드름 흉터
주름
눈밑지방
안면흉조
보톡스
필러
기미.주근깨
몸,눈썹문신
모발이식
다모증.제모
검버섯
박피술
피부과 전문의 구별법
피부과 약은 독하지 않다
큐알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