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레이저/박피 > 눈밑지방
 
 

흔히 눈을 가리켜 ‘마음의 창’이라고 한다. 눈이야말로 말이 필요 없는 경지인 ‘이심전심’의 의사소통 창구가 아니겠는가. 그처럼 소중한 눈이 볼록 튀어나온 눈 밑의 지방덩어리 때문에 항상 피곤해 보이고 답답한 인상을 주게 되면, 살아가는 데 지장이 많을 것은 불 보듯 뻔한 노릇이다.
최근에는 입사를 하고자 할 때도 면접 시험에서 그 사람의 외모가 풍기는 인상을 크게 반영함에 따라 남성들도 외모, 특히 인상을 고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게 되었다. 흔히 성형수술은 오직 성형외과에서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눈 과 관련된 수술은 피부과와 안과에서도 진행한다.

하안검 지방축적은 일명 '눈 밑의 심술단지'라 불리는 것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 는 눈 밑의 지방 축적을 표현하는 말이다.

우리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빠르면 20대 후반부터 눈 아래쪽에 볼록한 언덕을 형성 하는 눈 밑 지방 때문에 무기력하고 고단해 보이고, 또 화가 났거나 짜증스러워 보 여 남한테 별반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된다. 무기력하고 고단해 보이며 화가 난 듯한 인상, 사회생활에 피해를 줘 외국에서는 '피곤한 눈(fatigue eye)'이라 부르기도 한다.

지방이 눈 밑의 주머니같이 생긴 근막에 고이게 되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면서 이 것이 중력 방향으로 처짐에 따라 나타나는 눈 밑 지방의 축적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나이가 들수록 심해지는 일종의 노화현상으로 보기도 한다. 또 피곤할 때는 뚜렷하게 커졌다가 컨디션이 좋으면 회복되는 상황이 반복되다가 결국은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여 눈 밑 지방으로 굳어져 버리는 예가 많다.

이 경우 치료 방법에는 수술법과 레이저 치료법 등이 있다.

수술법은 눈 아래 피부를 수술 칼로 절개하여 지방을 빼주고, 피부를 실로 꿰매어주는 것으로, 이 방법은 시술 후 실로 꿰맨 흉터가 남는 단점이 있다. 또한 잘못 꿰매게 되면 눈이 완전히 감기지 않고 비대칭적인 눈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레이저 치료법은 최근에 개발된 성과이다. 이것은 레이저 빛을 이용하여 눈 속으로 지방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시술의 장점은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당일부터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간편한 데다가 흉터도 남지 않는다.

그러나 지방을 제거하고 나면 볼록 나와 있던 지방이 들어가는 만큼 눈 밑의 주름이 전보다 약간 많아질 수 있는데, 주름이 보기 싫으면 함께 레이저 빛으로 주름 제거 수술을 받아서 해결할 수 있다. 예쁘고 탄력 있는 눈을 갖기 위해 필요한 시간은 약 20~30분 정도로, 바쁜 직장인들에게 권하고 싶은 치료법이다.

 
 
“심술단지처럼 눈 밑이 볼록 튀어 나왔다”면서 46세의 중년 여자 분이 찾아왔다.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하고, 자기가 보아도 심술이 덕지덕지 붙은 것처럼 보여 짜증스럽다고 했다.
이 환자는 눈 밑에 있는 지방 조직이 튀어나온 것인데, 레이저 빛으로 눈 안의 결막을 절개한 후 지방을 뽑아냈더니 볼록 튀어나온 눈이 바로 들어가 제자리를 잡았다. 눈 속의 결막을 절개하여 시술이 이루어지므로 흉터가 남지 않았고, 그 다음날 바로 활동할 수 있어 생활에 지장이 없었다면서 너무 흐뭇해했다. 특히 딸이 “엄마 눈이 들어가서 보기가 좋다”고 말할 때 기분이 매우 좋았다고 한다.
다른 사람보다 눈가에 주름이 많다고 병원을 찾은 43세 여자 분을 자세히 살펴보니, 잔주름도 자글자글했지만 눈 밑의 지방이 볼록 튀어나와 항상 근심어린 눈처럼 보였다.
그 환자는 레이저 빛으로 지방을 뽑은 다음 주름살을 없애는 치료를 함께 받았는데, 한 달이 지난 뒤 치료 부위의 피부가 약간 검어졌다며 걱정스러운 얼굴로 다시 찾아왔다.
레이저 시술 후 햇볕에 노출된 피부에 색소 침착이 생긴 것인데, 보통 3~6개월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진다고 설명해주었다.
치료 경과는 매우 좋아서 심술단지처럼 툭 튀어나온 눈이 들어가고, 주름도 없어져 자연스러운 눈을 갖게 됐다.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찾아오시는길
신학철 피부과, 대표전화 02-501-7575 레이져실 대표전화 02-501-0975 , 서울 시 강남구 삼성로 418 (신학철피부과의원빌딩) (구. 강남구 대치동 959-3)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자주하시는질문
레이저토닝
프로프락셀
지빔레이저
비레이저
퀵메뉴
여드름 흉터
주름
눈밑지방
안면흉조
보톡스
필러
기미.주근깨
몸,눈썹문신
모발이식
다모증.제모
검버섯
박피술
피부과 전문의 구별법
피부과 약은 독하지 않다
큐알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