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모발 > 모발이식
 
 
모발이식 다모증(털제거)
자가 단일모 이식술 은 자기 뒷 부분 머리의 일정 피부를 털 뿌리채 떼어낸 후 그 부분은 실로 꿔매어 주고 7-10일 정도에 실을 뽑아 주면 이상이 없다. 떼어 낸 피부는 털 뿌리를 분리하여 식모기나 레이저 빛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털을 심고자 하는 부위에 털 뿌리채 한가닥씩 심어주는 방법이다. 이는 자기 뒷 머리의 털을 그 뿌리채 심어 주기때문에 빠지지 않고 50센티, 80센티 등 계속 자라게 된다. 이렇게 심겨진 털은 계속 자라게 되고 남이 봐도 알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고 이발이나 파마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눈썹, 속눈썹, 수염 등 털을 심고자 하는 부위는 어디나 가능하지만 털을 심고난 후 계속 자라기 때문에 몇 달에 한 번씩 가위로 잘라 주어야 한다. 털을 심는 방법에는 식모기, 펀치, 레이저 빛을 이용하는 법이 있다. 각 치료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요즈음은 레이저 빛과 식모기를 이용하여 털을 심는 방법이 많이 이용되는데, 이는 이식된 털이 생존할 성공률이 높다. 특히 식모기를 이용한 방법은 털의 방향과 각도를 쉽게 조절할 수있어 눈썹이나 생식기 부위의 털 이식에 많이 이용된다.

요즈음은 식모기와 레이저 빛을 이용하여 털을 심는 방법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피가 적게 나오고 이식된 털의 생존율이 아주 높고 미용상 흉터도 거의 남지 않는다. 미용상 머리의 맨 앞쪽 즉 이마의 정교한 선은 털을 하나하나씩 심는 단일 식모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좋고, 머리의 중간이나 뒷 부분은 레이저 빛을 이용하여 3-5개의 털을 심는 방법도 좋다고 보겠다.
 

처음에는 1주일에 2번, 그 후에는 1주일에 한번, 또 2주일에 한번씩 서서히 간격을 늘려 가는데, 시술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남성형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머리를 탈모부위에 옮겨 심는 수술이며 남성형 탈모 치료 방법들 중에서 단기간 내에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일단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이식한 모발은 95%이상 생존하고 그 이후에는 특별한 관리 없이도 빠지지 않고 계속 자라게 된다.
뒷머리에 탈모가 진행되고 있지 않은 경우에 시행할 수 있으며 남성형 탈모에서와 마찬가지로 단기간 내에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며 일단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이식한 모발은 95%이상 생존하고 그 이후에는 특별한 관리 없이도 빠지지 않고 계속 자라게 된다.
음부 무모증이 있는 여성분들의 가장 큰 바람은 가족, 친구, 동창들과 같이 온천에 가보는 것이라고 한다. 무모증이 있는 여성들의 경우 이처럼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사회 활동에 자신감을 잃고 제약을 받게 되며, 가정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경우까지 있다. 또 무모증은 유전되는 경우가 있어 2대에 걸쳐 무모증이 있는 경우 그 어머니의 고민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 무모증이 있는 분들은 타인의 눈에 띄지 않게 항상 조심하여 행동하므로 우리 주위에서 보기 드물어 별로 없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우리나라 여성의 약 5-10 % 정도가 무모증 또는 빈모증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20명 중 1명에서 무모증이 있다는 것이며 상당히 흔한 경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일모낭 이식술은 두피의 모낭을 하나의 단일 모낭으로 분리하여 무모증 부위에 이식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탈모 수술에서 시행하는 모낭단위 이식술과는 다르며 음부 무모증이나 눈썹, 속눈썹을 이식할 때 쓰는 세밀한 모발이식수술 방법이다. 무모증에서 단일 모낭이식술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모양과 밀도, 그리고 각각의 이식 모발이 자라는 방향을 정확히 계획하여 이식하는 것이다. 무모증 이식 수술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수술 후 약 2주 동안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관리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 이것은 다른 부위의 모발이식 때와는 달리 음부에 심은 모발은 피부 밑으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특성이 있으므로 이 모발들을 피부 표면으로 다시 당겨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식모발이 제대로 자라지 못하거나 피부 속에서 염증이 생기는 수도 있다. 하지만 수술과 수술 후 관리가 계획대로 이루어진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무모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는 이상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이식한 모발은 2-4주 후 일단 빠졌다가 수술 3-6 개월 후에 다시 자라나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보통 음부 모발과 같은 웨이브가 생기므로 수술을 했다는 표시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상태가 된다. 다만 원래 모발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계속 자라게 되므로 정기적으로 잘라 주어야 한다.
눈썹은 사람의 얼굴에서 인상을 또렷하게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며 눈썹의 선과 색깔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상이 흐려 보이며 자신감이 없는 얼굴로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에 모발이식을 고려할 수 있는데 단일모낭이식술로 시행되는 눈썹 이식은 하나의 모발을 심을 때마다 위치와 방향, 각도를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좁은 부위에 많은 개수의 모발을 심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 경우의 모발이식수술들 중 가장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대개 한쪽에 100-200개 정도의 모발을 심게 되는데 이식한 모발은 일시적으로 빠졌다가 다시 자라난다. 수술 후 2주간은 이식한 부위에는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수술 후 1주 정도는 눈꺼풀이 부어 보일 수 있으며 멍이 드는 경우도 있다. 이식한 모발은 계속 자라게 되므로 정기적으로 손질을 해주어야 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이식수술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처음 수술한지 9개월이 지난 후에 2차 수술을 한번 더 시행해야 한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갖기를 바라는 것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가지는 바람 중의 하나일 것이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밋밋한 얼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눈매를 그윽하게 하고 표정을 풍부하게 만들어 매력적인 얼굴을 만들어 준다. 이를 위하여 속눈썹 뷰러, 마스카라, 인조 속눈썹 등을 사용하고 속눈썹 퍼머를 하거나 속눈썹 문신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원래 속눈썹이 가늘고 숱이 적은 경우나 무리한 속눈썹 화장을 계속하다가 건강하던 속눈썹이 약해진 경우에는 속눈썹 화장이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눈매를 만들기도 힘들어 진다. 이때 할 수 있는 방법이 속눈썹 이식이다. 대개 한쪽에 25-30 개 정도의 모발을 이식하는데 수술 후 눈이 붓는 것은 2-3일이면 가라앉으며 눈에 멍이 든 것은 1주일 정도면 거의 없어진다. 수술 후 2주간은 이식 부위에 가능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한 속눈썹은 계속 자라게 되므로 자기가 원하는 길이로 손질을 해주어야 한다. 원래 속눈썹이 별로 없었던 분들은 자연스럽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기 위해서는 처음 수술한지 9개월이 지난 후에 2차 수술을 한번 더 시행해야 한다.
화상이나 수술 등으로 인하여 생긴 두피의 흉터가 눈에 띄는 경우에도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데 수술 전에 흉터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한 후에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좀더 완벽한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2차 수술이 필요하다
화상이나 수술 등으로 인하여 생긴 두피의 흉터가 눈에 띄는 경우에도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데 수술 전에 흉터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한 후에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좀더 완벽한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2차 수술이 필요하다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찾아오시는길
신학철 피부과, 대표전화 02-501-7575 레이져실 대표전화 02-501-0975 , 서울 시 강남구 삼성로 418 (신학철피부과의원빌딩) (구. 강남구 대치동 959-3)
온라인상담
진료예약
자주하시는질문
레이저토닝
프로프락셀
지빔레이저
비레이저
퀵메뉴
여드름 흉터
주름
눈밑지방
안면흉조
보톡스
필러
기미.주근깨
몸,눈썹문신
모발이식
다모증.제모
검버섯
박피술
피부과 전문의 구별법
피부과 약은 독하지 않다
큐알코드